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해남군 화산면, 관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직접 만든 면 마스크 전달-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관내 어르신 등 250여 명에게 마스크 전달 및 안부 살펴
해남군 화산면, 관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직접 만든 면 마스크 전달
-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관내 어르신 등 250여 명에게 마스크 전달 및 안부 살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 수급이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 화산면의 주민들이 직접 면 마스크 제작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면 마스크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 등 취약계층 250여 명에게 나누어줄 예정으로,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금)와 적십자 봉사회(회장 윤현미)가 주축이 되어 제작을 맡고, 이장단과 면체육회에서 재료비를 부담해 추진됐다.
 
천 마스크이기는 해도 필터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해 마스크 당 필터도 5매씩 추가로 마련했다. 원단과 필터 재단, 고무줄 자르기 등 과정을 거쳐 주변에서 빌려온 재봉틀 6개가 쉴새 없이 가동된 덕분에 사흘 만에 300여 개의 천 마스크가 완성됐다.
 
주민들은 12일부터 관내 저소득층 가정을 찾아 마스크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기로 했다.
 
이순금 회장은 “고령의 어르신들이 마스크를 사기 위해 아침마다 줄을 서시는 모습이 안타까워 여성단체 회원들이 빨아서 쓸 수 있는 천 마스크를 제작해 보자고 아이디어를 모았다”며 “서툰 솜씨지만 한땀 한땀 정성을 다해 만든 만큼 코로나를 막아내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어느 때보다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도 11일 화산면을 찾아 주민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민관이 힘을 합친다면 ‘코로나19’를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9일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됨에 따라 명현관 군수와 군 공무원들은 마스크 판매 약국을 찾아 군민 불편사항 등을 현장 점검하고, 일손이 부족한 1인 약국 2곳에 사회복무요원 인력을 투입하는 등 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마스크 5부제에 따라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일주일 중 정해진 날짜에만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 ▲1, 6인 경우 월요일 ▲2, 7 화요일▲3, 8 수요일▲4, 9 목요일▲5, 0 금요일에 구입할 수 있으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주중에 구매하지 못한 주민들이 구입할 수 있다. 만 10세 이하 어린이, 만 80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등본과 대리구매자의 신분증을 지참하면 5부제에 맞춰 대리구매가 가능하다.
 
 
-  자료제공 : 해남군청 홍보팀 (061-530-5223)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