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기부- 노인일자리로 생산한 마스크, 노인일자리 참여노인에게 지원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기부
- 노인일자리로 생산한 마스크, 노인일자리 참여노인에게 지원 -
 
강익구 원장(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지언 스님 (일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4월 2일(목)과 4월 3일(금) 양일간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3,000매를 지역내 독거노인과 노인일자리 참여노인에게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마스크는 직원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구입한 것으로, 특히 면 마스크 1,000매는 고양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사업단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마스크는 고양시 일산 ‧ 덕양 ‧ 대화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해 지역 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지급되며, 2,000매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지역본부를 통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 전달해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평균연령 76세인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들이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돼 마스크를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라는 기관 본업을 살린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및 거동 돕기, 자매결연 농촌지역 정기 일손돕기 등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silverinews 신기현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