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실버보드게임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진행- 시설이나 경로당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여가시간 제공
[▲보드게임봉사자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이 보드게임(너도나도)에 열중하고 있다]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김현기)가 오는 7월 초까지(15회차 30시간) 고창군민복지회관 3층 회의실에서 실버보드게임 전문봉사자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최근 ‘화투’, ‘장기’, ‘바둑’ 일색이던 경로당 보드게임 판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수백 종에 달하는 인기보드게임부터 치매예방을 위해 개발된 보드게임까지 보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즐기는 어르신들이 늘고 있다.
 
‘실버보드게임 전문 자원봉사자’들은 시설이나 경로당을 직접 찾아다니며 지역 어르신들의 무료한 시간을 게임을 통해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두뇌 회전과 소근육 운동을 통해 치매도 예방할 수 있다.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는 봉사자들의 전문성과 마인드를 높이고 지역의 자원봉사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봉사활동의 영역을 넓히고 기관과 봉사단체가 연계해 서로의 재능을 나누며 수혜자와 봉사자 모두가 함께 기쁨과 행복을 느끼는 봉사를 펼치고 있다.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김현기 센터장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전문교육을 통해 봉사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봉사자 자신에게도 삶을 살아가는데 기쁨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고창군청 기획예산담당관 (063-560-2327)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