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일자리정보
충청북도・충북과학기술혁신원,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본격 추진- 은퇴 과학기술인의 전문지식과 노하우 활용해 지역산업 발전 및 과학기술혁신역량 강화 기대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노근호)은 연구개발(R&D) 경험이 풍부한 은퇴 과학기술인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R&D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0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가 지원하며 국비 5억원과 도비 5억원의 총 10억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은퇴 과학기술인과 도내 중소기업을 매칭하여 R&D 과제기획, 기술사업화, 애로기술 분석, 생산관리 등 기업의 주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도와 충북과기원은 지난 12일 사업 참여자와 참여기업 간의 매칭데이를 개최하여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의 취지 및 직무수행 절차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였고, 참여자-참여기업 간 미팅을 진행하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
 
노근호 원장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및 국가발전을 위해 기여한 은퇴 과학기술자의 전문성과 경력이 지역산업의 발전과 과학기술혁신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은퇴 전문인력 및 중소기업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홈페이지(www.cbist.or.kr)와 충북벤처넷 홈페이지(www.ochang.net)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자료제공 : 충청북도청 공보관 (043-220-2063)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