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2020년 7월 3째주 실버소식
■ 노인일자리 참여자 혹서기 보호 강화 추진
 
보건복지부는 혹서기(7-8월) 기간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혹서기 운영지침” 이행을 지방자치단체와 수행기관에 당부했다.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은 지방자치단체와 사전 협의를 통해 공익활동 참여자의 활동시간을 월 10시간 범위 안에서 단축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문의전화 : 보건복지부 129
 
 
 
■ 말라리아 감염모기 확인에 따른 매개체 방제 강화
 
질병관리본부는 말라리아 위험지역에서 채집된 매개모기에서 올해 처음으로 말라리아 원충이 확인됨에 따라, 매개모기 주 흡혈원인 축사에 대한 유문등 방제 실시 등 매개모기 방제 강화를 하였으며, 위험지역에서는 야간 활동을 자제하고, 매개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방충망 관리 및 긴 옷 착용 등 주의를 당부했다.
 
문의전화 : 보건복지부 129
 
 
 
■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공급 시작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치료제로 특례 수입된 ‘렘데시비르’를 7월 1일부터 공급한다.
렘데시비르를 투약받을 수 있는 환자는 폐렴이 있으면서 산소치료가 필요한 중증환자로 제한된다. 이에 중증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에서는 국립중앙의료원에 의약품 공급을 요청을 하여야 하며, 신종 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에 자문을 요청하여 투약 대상자를 결정한다.
 
문의전화 : 보건복지부 129
 
 
 
■ 진천군, 집으로 찾아가는 식사지원 사업 추진
 
진천군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식사지원 및 영양관리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도내에서는 진천군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소득에 따라 월 2~6만 원의 본인부담금만 지불하면 영양가 넘치는 식사 배달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 : 기준중위소득 160%이하
나이 제한 : 만 65세 이상 어르신
 
문의전화 : 진천군청 043-539-3114
 
 
■ 전북도, ICT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 공모선정
전라북도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 지역공모에서 도내 4개 보건소(전주, 익산, 김제, 순창)가 선정했다. 사업에 선정된 보건소는 사업수행 인력 인건비 및 사업에 활용되는 장비 구입비, 운영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문의전화 : 전라북도청 063-280-2114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