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김포시, 치매등록대상자 인지강화키트 지원- 코로나19 비대면 상황 속 워크북, 퍼즐 등 ‘기억발전 한걸음 꾸러미’ 제공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 북부보건과 치매관리팀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사람들 간 직접 대면이 어려워짐에 따라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는 치매대상자들에게 인지강화키트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대상은 북부보건과 치매관리팀 치매등록대상자(최초1회) 및 맞춤형 사례관리대상으로, 치매환자의 인지단계에 맞는 △워크북 △퍼즐 △촉각자극모형 △콩나물 키우기 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매대상자가 외부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아도 자택에서도 스스로 인지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있으며 대상자들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KF94 마스크 등 보건 · 위생용품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기모 북부보건과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매환자를 위한 적절한 지원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관리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치매 환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북부지역 치매관리사업 관련 문의는 북부보건과 치매관리팀(031-5186-4202~4207)으로 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