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괴산군, 보행 불편 노인에게 ‘성인용 보행기’ 100대 지원- 지원대상 확인 후 이달 26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
[▲괴산군청 전경]
충북 괴산군이 보행이 불편한 65세 이상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노인 복지사업의 하나로 어려운 형편에도 장기요양보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노인들에게 성인용보행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장기요양 등급 외 A, B 판정을 받은 만 65세 이상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계층, 의료급여법에 따른 수급자로, 괴산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실제로 거주해야 한다.
 
군은 올해 16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성인보행기를 100대를 구입해 지급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성인용보행기 지원신청서, 장기요양 등급 판정서 등을 갖춰 이달 26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신미선 주민복지과장은 “평소 몸이 불편하지만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지 못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성인용보행기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며 “성인용보행기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신체적 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해 12월 ‘괴산군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