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강릉시, '남부권 어르신 문화센터·공립 치매 전담 종합노인요양시설' 건립 추진- 행복한 노후생활 조성 및 치매 어르신들의 보호체계 구축
 
강릉시는 지난 19일 14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남부권 어르신문화센터 및 공립 치매전담 종합 노인요양시설」 건립 기본실시 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용역사, 주간·협조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 및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어 노인복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어르신의 복지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교류와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여 더불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남부권 어르신 문화센터 건립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공립 치매전담시설 설치 지자체로 지정됨에 따라 치매로 고통받는 어르신과 가족들의 고통을 분담시키고자 오는 2023년까지 「공립 치매 전담 종합노인요양시설 건립」을 추진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어르신 대상 여가복지시설의 확충을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조성하고, 가정에서 돌보기 어려운 치매 어르신들의 보호체계 구축을 통해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 안심 사회를 조성하여 노년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