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평창군, ICT 무인건강관리시스템 “스마트 건강존” 운영- 실시간 측정 건강데이터로 내 손안에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평창군은 주민 누구나 손쉽게 내 손안에서 건강관리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평창읍사무소 민원청사, 봉평면 봉평보건지소, 진부면 석미산내들아파트 도서관 내에 스마트 무인 헬스시스템인 “스마트 건강존”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건강존'은 대사증후군 항목을 포함한 건강관련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장비가 설치된 ICT 기반 무인건강관리 부스다.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신장 등을 측정 후 본인의 건강상태 데이터와 맞춤형 건강정보를 즉시 개인 스마트폰에 전용 앱(바이오그램)으로 전송받아 내 손안에서 편리하게건강관리를 해볼 수 있으며, 누구나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고지혈증 검사를 필요로 하는 주민은 예약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측정 결과에 이상이 있을 경우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실시간 건강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기본적인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ICT 기반 무인건강관리시스템 도입으로 누구나 무료로 건강을 측정할 수 있는 체계적인 스마트 건강관리서비스 제공하게 된 만큼, 지역주민의 만성질환예방관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