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액티브 시니어
실버아이TV, ‘스마트시대 이젠 두렵지 않아요’ ‘시니어스마트라이프’ 제작, 방송- 시니어세대를 위한 스마트 기기 사용법 쉽게 설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방송 실버아이TV(대표 이재원)는 디지털시대에 소외되고 있는 시니어들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기기 사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 ‘시니어스마트라이프’를 5월 8일 어버이날 특집으로 편성, 방송한다.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 점점 어려워지고 복잡해지는 스마트폰, 무인 점포 등장으로 인한 키오스크 사용,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예약방법 등 점점 사회가 스마트해질수록 디지털기기 사용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 시니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거나 무인 점포에서 식사를 하려고 해도 기계를 다루기 힘든 시니어들은 자신들이 모르는 것에 대해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며 잘 물어보지도 못하고 기계앞에서 한참 어려워하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기계를 작동함에 있어 생소한 전문용어로 인해 디지털소외계층으로 전락하면서, 삶의 질도 무척 떨어진다고 한다. 이에 시니어와 실버대상 전문채널인 실버아이TV는 한국언론학회와 롯데홈쇼핑의 제작지원을 받아 시니어들이 스마트시대에 디지털미아가 되는 것을 방지하고 쉽게 디지털기계를 다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부작으로 ‘시니어스마트라이프’를 제작, 방송한다.
 
기본적인 스마트폰 사용법, 무인점포에서 키오스크를 활용한 주문방법, 철도, 항공 예약 방법 등 실제 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사례를 선별하여 전문용어를 쉽게 해석하고, 실제로 시니어들이 해당 서비스를 직접 시연함으로서 스마트시대를 좀 더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실버아이TV 이재원 대표는 “사회가 고도화되고 스마트화될수록 습득력이 젊은 층보다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시니어와 실버세대에 대한 교육도 중요하다. 이번에 제작지원을 받아 방송하는 ‘시니어스마트라이프’는 디지털에 소외된 시니어와 실버층이 실제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시연을 통해 직접 다뤄봄으로써 스마트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제작 배경을 밝혔다.
 
‘시니어스마트라이프’는 5월 8일(토) 오전 9시에 방송한다.
 
 

silverinews 신호철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