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화성서부경찰서와 함께하는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지역주민에게 교통안전수칙 안내 및 수칙 준수 약속 받아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은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대기)와 함께 지난 26일 우정읍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민ㆍ관협동으로 화성서부경찰서 교통안전계와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이 우정읍행정복지센터 방문객 약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캠페인의 주요내용은 「▲함께 약속해요 ▲함께 양보해요 ▲함께 만들어요」로 지역주민에게 교통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수칙 준수를 약속한 지역주민은 피켓을 들고 인증 사진을 촬영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김영진 관장은 “어르신의 교통안전 도모 및 지역 교통안전망 구축을 위해 화성서부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연계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합동 실시해 어르신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현대자동차그룹 주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2021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보행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운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운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