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금사면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송편나눔 행사- 독거 어르신 200가구에 직접 만든 김치와 송편 배달하며 안부 확인
금사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상남)는 지난 10일 독거노인에게 송편과 김치를 전달하는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로 인해 식사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돕고, 마을회관 휴관 등으로 외로움을 느끼고 계실 어르신들의 심리안정에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금사면 새마을부녀회장, 새마을지도자 및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으로 만든 김치(겉절이, 나박김치)와 송편을 관내 독거 어르신들(200가구)에게 직접 배달하며 안부를 물었다.
 
박상남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로 외로움을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강종희 금사면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신 점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이 느끼는 피로감이 작지 않은데 이런 나눔 활동이 심리적 불안감 해소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함께 나누며 이 위기를 극복해나가자”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