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제13기 마을대학 수강생 모집- 행복한 마을로 이끌어갈 리더 양성, 11월 9일(화)까지 신청
예산군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신규마을 핵심 리더 양성교육 과정인 제13기 마을대학 수강생을 오는 11월 9일까지 모집한다.
 
제13기 마을대학에는 총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은 11월 10일부터 주 1회, 4시간 교육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2021년 마지막 기수로 모집하는 제13기 마을대학은 관내 마을이장 및 주민을 대상으로 살기 좋은 마을, 행복한 마을로 이끌어 갈 마을리더를 양성하는 교육이며, 마을리더로서 마을만들기와 공동체 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장설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제13기 마을대학은 △마을만들기의 이해 △마을에서의 리더의 역할 △마을만들기 사례 △마을만들기와 농촌공동체 △우수마을 선진지 견학 △마을에서의 갈등관리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운영사례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마을대학은 관내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교육과정으로 마을 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을대학 신청 및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041-333-9200)로 문의하면 된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