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충남, 어르신 소방안전 그림그리기 ‘판’ 열린다- 충남소방, 제1회 어르신 소방안전 미술대회 개최
충남소방본부는 ‘어르신 시각에서 보는 소방안전’이라는 주제로 11월 한달간 ‘제1회 어르신 소방안전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첫 문을 여는 대회는 직접 참여를 통해 노인들의 안전 의식과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충남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1957년 이전 출생) 도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는 응모신청서와 함께 그림 원본을 가까운 소방서로 제출하면 되며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8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되며 참가자가 가장 많은 경로당 등 단체 2곳에는 특별상이 주어진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연말 전시회를 통해 도민에게 공개되며 향후 소방안전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도 소방본부는 노인들의 연륜과 지혜가 녹아 있는 그림을 통해 전 세대가 소통하고 자연스럽게 안전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종범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그동안 소방에서 다뤄온 안전교육과 참여형 행사 대부분이 어린이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노령층의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안전교육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