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거창군 위천면, ‘마을복지 청춘염색’ 사업 어르신 웃음꽃이 활짝- 위천면자원봉사협의회-위천면 부산미용실 염색·커트봉사 재능기부
거창군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동복, 이영배)는 지난 23일 위천면 금곡마을에서 관내 주민들이 어르신들에게 ‘마을복지 청춘염색 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은 머리염색과 커트를 해주며 이웃이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주민돌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마을 주민들 뿐 아니라 위천면자원봉사협의회(회장 박명자) 회원 5명이 염색, 위천면 부산미용실 대표 조순희 등 2명이 커트봉사를 하는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청춘염색 참여자는 “거동이 불편해서 미용실 가기가 힘들었는데 마을에서 이웃들과 같이 머리 염색을 하니 편안하고, 젊어 진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이영배 민간위원장은 “마을복지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금곡마을 주민께 감사드리며, 마을복지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동복 공공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위해 재능기부해 주신 관내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청춘염색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청춘을 느끼며 즐거웠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천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