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노년사회화교육 수강생' 모집- 김해시민 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복지관 현장 접수 또는 전화 접수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2022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기간은 2월 7일부터 6월 24일까지 5개월간이며, 수강 대상은 개강 일 이전까지 코로나-19 3차 백신접종을 완료한 김해시 거주 만60세 이상 어르신으로 복지관 2층 강당에서 현장 접수 또는 전화 접수를 통해 강좌 접수 후 추첨제 방식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1월 10일부터 1월 14일, 추첨 및 수납기간은 1월 18일부터 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강좌는 평생교육, 건강생활, 취미여가, 정보화교육, 실버아카데미 5개 분야 총 63개 강좌가 운영된다.

△평생교육프로그램: 한글, 동화구연, 우리역사, 고사성어 등 15개 과목 △건강생활프로그램: 요가, 명상체조 등 9개 과목 △취미여가프로그램: 트로트댄스, 서예, 사군자, 풍물장구 등 26개 과목 △정보화교육프로그램: 컴퓨터기초, 인터넷기초・심화, 스마트폰기초・심화・활용 등 12개 △실버아카데미 1개 과목이다.

2021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 수강료는 수업 일수에 따라 7,500원 ~30,000원(5개월 과정)으로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강신청 방법은 복지관 회원의 경우 전화접수 또는 회원증과 수강료, 코로나-19 3차 접종완료확인서를 지참하여 2층 강당에서 접수하면 되고, 복지관을 처음 이용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증과 코로나-19 3차 접종완료확인서를 지참하여 복지관 회원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하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코로나19관련 사회복지시설 대응 지침 9판에 따라 강의실 내 칸막이설치, 이용인원 제한 및 거리두기 등을 철저히 이행하며 강의 종료 시 실내 소독을 통해 선제적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노년사회화교육프로그램 이용자에 한하여 구산동, 삼계동, 내외동, 김해시내 교통약자를 위한 셔틀버스 운행과 수업 전 거리두기가 가능한 대기 장소 마련 등을 통해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운영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55-310-8400)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