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남해군, ‘어르신 배움터’ 적극 개방- 60세 이상 어르신 여가생활을 위한 배움터·쉼터로 언제든지 이용 가능
남해군이 지난해 5월 개소한 ‘어르신 배움터’를 새롭게 단장하고 어르신들의 커뮤니티 공간 및 학습공간 등으로 적극 개방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배움터’는 약 21평 규모의 포근한 공간으로, 남해읍 화전로59번길 23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머그디아·스마트폰 교육·닥종이공예 등 8종류의 프로그램이 운영된 바 있다.
 
남해군은 2022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양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나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는 기간과 프로그램이 운영되더라도 비워있는 시간에는 60세 이상 군민들이 무료로 대관해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 배움터는 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에 참여하시는 분에게 휴식터로 제공할 계획이며 소규모의 친목 모임을 원할 경우 소통과 친목도모를 위해 이용할 수 있다.
 
어르신 배움터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분은 남해군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860-3834)으로 사전 대관요청을 하면 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고령친화도시인 남해군 어르신들의 쉼과 배움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까페형 어르신 배움터가 널리 알려져 많이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