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 독거어르신 등 이불세탁 서비스 확대 운영- 생활환경 취약가구 위생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 독거어르신 등 이불세탁 서비스 확대 운영
  - 생활환경 취약가구 위생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조권익)는 2016년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거동불편 어르신 및 장애인들의 이불세탁 서비스가 수혜자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어 기존 빨래방 1개소에서 2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이 사업은 송산2동에 소재한 빨래방(퀸-크린서비스/대표 임내선)과 협의하여 공무원들이 수혜자 가구를 방문하여 이불을 수거 빨래방에서 세탁・소독 및 건조한 후 당해가구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4가구(53채 130만 원)에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지난 7월 26일 송산1동에 소재한 빨래방(크린토피아/대표 김형주)과 협약을 체결하여 두 배 이상의 서비스 인프라가 만들어짐에 따라 독거어르신 등 생활환경이 취약한 가구의 위생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불세탁 수혜자인 김 모씨(78세, 여)는 “무릎관절 등 지병이 있어 이불 및 두꺼운 의류를 세탁할 엄두도 못 내었는데 공무원과 빨래방 사장이 직접 수거하고 깨끗이 세탁하여 집까지 직접 배달해주니 가족보다 더 친근한 정을 느낀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조권익 권역동 국장은 “민ㆍ관 협력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시는 빨래방 재능 기부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노력들이 모아져 따뜻한 정이 넘쳐흐르는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의정부 송산2동 복지지원과 (031-828-8790)
  - 자료제공 : 의정부시청 공보담당관 (031-828-2472)


 

silverinews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