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부산 사하구, ‘쿨루프’로 경로당이 시원해졌어요!- 옥상 흰색 페인트칠로 폭염 피해 예방ㆍㆍㆍ어르신 건강 챙기고 에너지절약

부산 사하구, ‘쿨루프’로 경로당이 시원해졌어요!
  - 옥상 흰색 페인트칠로 폭염 피해 예방ㆍㆍㆍ어르신 건강 챙기고 에너지절약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경훈) 괴정2동 한나빌리지(모자원)와 승학경로당의 옥상이 지난 27일 페인트칠로 하얗게 변했다. 전날 옥상에 쌓여있던 쓰레기를 치우고 청소까지 이뤄진 상태였기 때문에 페인트 작업은 4시간 만에 끝냈다.

이번 페인트칠은 취약계층 폭염 완화를 위한 ‘쿨루프’ 사업으로 이뤄졌다. ‘쿨루프’란 햇빛이나 태양열의 반사와 방사효과가 있는 밝은 색 도료를 지붕에 시공해서 여름철 열기 축적을 감소시키는 공법으로 실내온도를 5∼6도 정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사하구는 올해 모자원, 경로당 등 총 10개소에 쿨루프 시공을 계획해, 사업자 및 대상자 선정에 이어 자원봉사자 신청을 받아 7월말일 10개소에 쿨루프 시공을 완료했다.



자원봉사자 및 참여단체 접수 결과 동 단체원, 사하구 그린리더협의체, 환경수호운동연합회, 부산환경공단이 참여 의사를 밝혀 이들이 대상지를 돌아가면서 페인트칠 작업에 나섰다. 1개소에 3∼4시간이 소요 되고 뜨거운 날씨로 인해 작업이 쉽지 않지만 이웃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기꺼이 봉사에 참여했다.

사하구는 이번 사업이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대상자를 더욱 확대해서 취약계층 폭염 피해 예방은 물론 냉방에너지 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문 의 처 : 부산 사하구청 환경위생과 (051-220-4383)
  - 자료제공 : 부산 사하구청 문화관광과 (051-220-4071)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