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제주시, 홀로 사는 노인 '에너지드림 지원사업' 추진- 2023년 1월까지 냉·난방비 지원
제주시에서는 에너지 취약계층인 홀로 사는 노인에게 냉·난방비를 지원하는 에너지드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혹한ㆍ혹서기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해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진행한다.

특히 노인맞춤돌봄대상자 중 기초연금 수급자이면서 실제 홀로 사는 노인 2,850여명에게 연 85,000원을 상한으로 2023년 1월까지 에너지 비용을 지원한다.

제주시와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 대상자에게는 농협에서 ‘에너지드림 바우처 카드’가 발급되며, 카드 사용이 가능한 업종은 ▲유류판매점, ▲가스판매점, ▲주유소, ▲연탄판매점 등이다.
※ 지원 제외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유사중복사업 지원 대상자

에너지드림 냉·난방비 지원 신청은 노인맞춤돌봄수행기관(6개소)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노인장애인과(☎728-2545)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다가올 여름 무더위를 대비해 에너지 취약계층이 충분한 에너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올해는 예년보다 사업 추진 시기를 앞당겨 시행하고 있다”며 ”에너지 취약계층이 올 여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게 각종 예방 활동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