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액티브 시니어
‘사즐모’ 한무제 회장, 회원 수 15만 명 이끄는 수장- ‘사즐모’ 다음카페 8만 명, 네이버 카페 4만 명, 세이클럽 3만 명 총 15만 명 회원 보유
‘사즐모’는 ‘사교댄스를 즐기는 모임’의 줄임말이다. ‘사즐모’를 이끄는 한무제 회장(본명 이경수)은 자신을 ‘사즐모’ 카페지기라고 소개한다.
 
카페 규모를 묻는 질문에 “회원 수 15만 명의 댄스모임이다. 다음카페에 8만 명, 네이버 카페는 4만 명, 세이클럽에 3만 명이 가입되어있다.”라면서 최대규모임을 자랑했다. 이어 전국에 24개 모임을 갖고 있으며 매달 ‘사교댄스 종합모임’을 전국 24개 지역에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1년에 한번 제주도에서 특별 친목 모임을 갖는데 전국에서 300여 명이 모인다고 한다. ‘사즐모’ 지부는 서울, 인천, 수원, 일산 등 동서남북으로 나뉘어 리듬댄스 지부 등 12개 지부가 활동 중이다.
 
‘사즐모’가 만들어진 계기는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에 대한 질문에 한무제 회장은 “20년 전에는 사교댄스라고 하면 색안경을 끼고 봤다. 인식을 바꾸고 싶어 사교댄스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스포츠문화로 보급하고 싶었다.”면서 “전국에 사교댄스 회원들과 교류도 하고 친목을 다지기 위해 ‘사즐모’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에 정체기를 겪었지만 앞으로 여러 모임과 대회를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9월에 ‘사즐모 한국사교댄스연맹회장배’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시니어들에게 “사교댄스와 리듬댄스는 건강에 좋고 취미활동으로 좋다. 사람 간의 정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라면서 “시작이 반이다. 지금부터라도 시작하면 된다.”라고 권했다.
 
 

silverinews 안승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