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치매어르신 가정과 치매안심센터 간 택시 운행

당진시보건소(소장 이인숙)는 지난 3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충남 개인택시지부(지부장 박용길), 대영택시(대표 손찬동), 대우택시(대표 이준영), 당진택시(대표 곽병재), 대건운수(대표 정진욱)등 5개 택시업체와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는 치매안심센터와 상대적으로 거리가 멀어 센터 이용이 어려운 치매어르신 가정과 치매안심센터 간 택시를 운행하는 사업으로, 2019년 6월 처음 운행이 시작돼 치매대상자와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치매안심택시는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되며 치매어르신과 가족 등 센터 이용자의 접근성과 참여율을 높여 인지력 향상 및 치매가족의 우울감 감소에 힘쓸 전망이다.

이인숙 소장은 “치매는 더 이상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만의 문제가 아닌 지역 공동체 모두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보호자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해 어르신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당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영서비스 및 인지재활프로그램과 가족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당진시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041-360-6687)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