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노인학대 예방의 날, ‘나비새김’ 캠페인 진행- 어르신이 보내는 작은 신호, 손끝으로 보내는 소중함 관심
‘노인학대 예방의 날’은 노인 인권을 보호하고 노인 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노인복지법이다.
 
보건복지부는 오늘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나비새김’(노인지킴이) 노인학대 신고 앱(app)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비새김’ 캠페인은 노인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은폐된 노인학대 사례를 찾아 도움을 주기 위해 6월15일부터 7월15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나비새김’은 온라인을 활용한 참여형 캠페인으로 노인학대 예방에 관한 전국민 인식 제고 및 노인학대 신고 앱 다운로드 이벤트 홍보 참여를 유도해, 노인학대 신고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나비새김’ 홍보대사 배우 이시영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학대로 고통받고 있지만 도움을 요청할 생각도 방법도 모른 채 여전히 고통 속에 사는 어르신들이 있다. 여러분의 주변을 향한 관심으로 학대 피해 어르신이 보내는 작은 신호에 귀 기울여 달라.”면서 “어르신의 잃어버린 반쪽날개를 되찾아 드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인학대가 의심되거나 목격했다면 노인 학대 신고 앱 나비새김(노인지키미)를 통해 신고하면 된다. 캠페인 기간에는 ‘나비새김’ 메인화면에 나와 있는 이벤트 참여하기를 통해 ‘노인학대 가상신고 체험이벤트’와 ‘노인학대 바로 알기 O.X 퀴즈, 나비새김 N행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ilverinews 안승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