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2022년 6월 4주차 실버소식
 
■ 보령시, ‘어르신 맞춤형 납세고지서’ 발행
 
보령시가 고령층이 쉽게 볼 수 있는 ‘어르신 맞춤형 납세고지서’를 발행한다.
 
납세고지서의 세액, 납부기한, 가상계좌 등 주요 내용을 중앙에 큰 활자로 배치하여 어르신들의 납세 편의를 제공한다.
 
변경된 납세고지서는 이달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시작으로 7월과 9월에 부과되는 재산세, 8월에 부과되는 주민세 등 다른 세목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출처 : 보령시청 홈페이지
 
 
■ 광명시, 치매예방 ‘두뇌똑똑’ 프로그램 운영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교감 강화와 스트레스 감소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두뇌똑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으로, 6월 22일(수)부터 9월 7일(수)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미술치료, 원예치료, 뇌운동 워크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한다.
 
문의전화 : 광명시 치매안심센터 02-2680-5015
 
 
■ 관악구, 모든 주민 대상 '치매인지선별검진' 시행
 
관악구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인지선별검진을 시행한다.
 
치매인지선별검진은 치매 검진사업에 활용이 용이하고 인지기능 저하 변별력이 우수한 한국형 인지선별검사 도구(CIST)를 사용하여 검사를 실시한다.
 
인지선별검사결과 치매가 의심되거나 인지저하자의 경우에는 치매정밀검사인 신경심리검사와 협력병원 촉탁의 진료를 통한 임상평가를 무료로 진행한다.
 
문의전화 : 관악구 치매안심센터 02-879-4910
 
 
■ 고양시, 치매환자 대상 교육 ‘기억튼튼 쉼터’ 운영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관내 치매 어르신의 인지 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하여 ‘기억튼튼 쉼터사업’을 재개한다.
 
‘기억튼튼 쉼터’는 치매 중증화 방지와 치매환자 가족의 부양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실시되며, 프로그램은 인지치료, 운동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원예치료, 회상치료 등을 주 2회, 3시간씩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일산동구 거주 치매 진단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전화 :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31-8075-4850~1
 
 
■ 옥천군, 저소득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옥천군 보건소가 노인의료나눔재단과 연계하여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릎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한다.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으로, 지원범위는 본인 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에 한쪽 무릎 기준 120만 원 한도로 실비를 지원한다.
 
구비서류로는 진단서(소견서)와 저소득층 증명서가 필요하며, 모든 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로 발급된 서류여야 한다.
 
반드시 수술 전에 지원해야 하고, 지원대상자는 통보받은 후 3개월 기한 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문의전화 : 옥천군보건소 방문보건팀 043-730-2134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