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김해시보건소, 저소득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 퇴행성 관절염 환자 대상
김해시보건소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을 연말까지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보건소는 경상남도 내 의료기관과 협력해 만성퇴행성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에게 인공관절 수술 및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는다.

이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되며, 대상자는 김해시민으로써 만 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 저소득층 퇴행성 관절염 환자다.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의 경우 11만100원 이하, 지역가입자의 경우 10만4,500원 이하 납부자가 대상이 된다.

수술비 지원 범위는 본인 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로써, 한쪽 무릎 기준 100만원 한도로 실비를 지원하고 있다.

구비서류로는 ▲진단서(소견서)와 ▲수급자 및 차상위 증명서, 또는 건강보험 납부영수증(최근 1달), ▲등본이 필요하며 모든 서류는 최근1개월 이내로 발급된 서류를 준비하여야 한다. 

단,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해야 하고, 신청 전 발생한 수술비는 소급지원이 불가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보건소 방문건강팀(330-2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