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트로트·연예뉴스
박상철, 실버아이TV ‘베짱이쇼’에서 공백 후 첫 토크 열전- 쇼케이스 방불케 하는 ‘삼수갑산’ ‘님이라 남이라’ 등 신곡 퍼레이드
[박상철이 본인의 자작곡 가사 한마디 한마디에 심정을 꾹꾹 눌러 담았다. 여러 말이 필요 없이 노래로 그간의 사연을 풀어나갔다.]
 
박상철이 "인생을 베스트로 짱 멋지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동후×향기의 속보이는 방송 '베짱이쇼'에 출연해 신곡 발표와 더불어 인생스토리를 펼쳤다.
 
"태평양을 거쳐 인도양을 거쳐 베짱이쇼에 오신 분이다. 노래만 냈다 하면 히트를 치는 번쩍이는 가수 박상철 씨를 모십니다."라는 MC 동후와 향기의 멘트와 함께 박상철이 등장했다.
 
박상철은 신곡 '삼수갑산'의 “회오리바람 내 마음을 울린다.”는 노랫말로 오프닝 포문을 열었다. 노래에 이어 “실버아이TV 시청자분들 반갑습니다. 동후와 향기의 ‘베짱이쇼’ 많이 사랑해주세요. 신곡을 들려드릴 기회가 생겨 고맙습니다. 2시간 동안 열심히 시청자분들과 만나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실버아이TV ‘베짱이쇼’ 공식 유튜브 라이브 실시간 댓글 창에는 “박상철을 어떻게 섭외했냐. 너무 보고싶었다.”, “활동 많이 해주세요.” “라이브의 황태자 박상철, 자주 보고싶어요.” 등 반응이 뜨거웠다.
 
MC동후와 향기는 “확실히 스타는 스타다. 라는 것을 느꼈다.”라며 박상철과 동갑내기 친구라는 것을 밝혔다. 이에 박상철은 “동후가 연락을 자주 해줘서 반가웠다.”라고 하자 동후는 “박상철이 동안이라 기분이 나쁘다.”(웃음) 티키타카 우정을 선보였다.
 
이어진 두 번째 신곡 ‘님이라 남이라’ 라이브 무대를 선사했다. “그대의 사랑은 그 속을 알 수가 없어. 님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남이라 부르리까. 그대의 사랑은 너무 힘들어 그 속을 알 수가 없어.”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박상철은 “남과 여는 전 세계적으로 공감하는 주제다.”면서 “좋아야 하는데 그대의 사랑은 너무 힘들어. 그 속을 알 수가 없어. 가까이 가려면 멀어지고”라고 직접 쓴 노랫말로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대신했다.
 
박상철은 히트곡 제조기다. MC동후는 “박상철에게 ‘내 사랑’이라는 노래를 받았다. 박상철 본인이 작사 작곡한 곡들이 많고 노래가 다 좋더라.”라고 말했다. 가사의 아이디어는 처음에는 내 이야기와 내가 느끼는 것들을 썼다면, 이제는 사람의 인생살이를 쓰게 된다는 박상철은 “길가의 고목나무를 사람으로 의인화시켜 쓰기도 한다.”라며 인생의 깊이감을 보였다.
 
실제 박상철은 최근 박군의 신곡 ‘유턴하지마’ 작사 작곡과 임영웅의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 여덞번째 트랙 수록곡 ’보금자리’를 작곡해 화제였다.
 
이어 박상철의 히트곡 ‘자옥아’, ‘무조건’ ‘빵빵’, ‘황진이’, ’항구의 남자‘ 라이브와 함께 노래에 얽힌 비하인드가 펼쳐졌다.
 
박상철은 “‘자옥아’ 노래가 유명해진 것은, 나이가 어릴 때 부르다 보니 결혼식 축가로 ‘자옥아’를 많이 불렀다. 결혼식마다 ‘자옥아’ 대신 신랑, 신부 이름을 넣어 불렀더니 화제가 되면서 노래가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고 한다.
 
연이어 ‘무조건’이 히트곡 반열에 오르면서 박상철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로서 입지를 다졌다. 박상철은 전국민 애창곡 ‘무조건’은 “당시 뮤직비디오를 케이블에서 많이 틀어줬다.”면서 “‘짝’이라는 유명 프로그램에서 출연진이 불러주고 이후에 ‘동방신기’ 아이돌이 불러줘서 히트를 쳤다.”라고 말했다.
 
 
“메들리 창시자가 나다.”라는 특급 소식을 밝히는 박상철, “히트곡이 없던 데뷔 시절에 행사장에서 노래를 한 곡씩 부르는데 다들 모르더라. 옛날 노래 ‘흙에 살리라’, ‘옥경이’ 등을 묶어서 불렀다. 반응이 좋았다.”라고 회상했다.
 
MC동후와 향기가 “오늘 ‘베짱이쇼’의 잔칫날이다.”라는 흥겨운 멘트와 더불어 박상철의 또 다른 신곡 ‘잔칫날’, ‘노래방’ 라이브가 이어졌다. 또한, MC동후가 박상철과 듀엣으로 나서 무대의 열기를 더했다.
 
이날 박상철의 쇼케이스를 방불케 하는 라이브 무대와 고(故) 송해 선생님과 얽힌 추억담, K-트롯 대표주자로서 해외에서 인기 후일담 등은 실버아이TV 공식 유튜브 채널과 실버아이TV를 통해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박상철은 “오늘 많은 에너지를 얻고 많이 웃고 간다. 근래 이렇게 많은 곡 부르는 것 흔치 않은데, 좋은 에너지 영향을 받아 편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라며 “여러분들의 힘을 받아 나 또한 신나게 불렀다. 내 인생 자체가 굴곡이 많았다. 가난했던 무명시절부터 최근까지, 앞으로 나의 모자라는 부분 채워가면서 열심히 노래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짱이쇼’ 박상철 편은 실버아이TV에서 1부, 2부로 특별 편성되어 방영된다.
 
 

silverinews 안승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