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구미시 선산읍, 마을보듬이의 아름다운 동행- 무연고 사망자 유류품 등 거주지 정리‧수거활동에 마을보듬이 15명 참여

구미시 선산읍, 마을보듬이의 아름다운 동행
  - 무연고 사망자 유류품 등 거주지 정리‧수거활동에 마을보듬이 15명 참여
 


  구미시 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지난 24일 선산읍 마을보듬이(위원장 김헌기)등 마을보듬이 위원 15명이 참석하여 무연고 사망자의 거주지 정리·수거 활동을 펼쳤다.

 고(故)인(1938년생, 남)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봉사자 및 이웃 주민의 도움과, 경제적 지원을 받아오다 지난 8월 6일 관내병원에서 생을 마감했다. 이에 망자의 유류품 등 거주지 정리가 필요하여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한마음으로 발 벗고 나서 마지막 동행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김헌기 선산읍 마을보듬이 위원장은 “무연고 어르신의 유류품을 정리하게 되어 마음이 무거웠는데 위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니 한결 가볍게 활동을 마칠 수 있어 보람이 두 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에 맞는 맞춤형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자녀들도 등을 돌린 해결하기 어려운 위기 상황에 선산읍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마무리 활동에 동행함으로써 망인이 편안히 생을 마감할 수 있게 되었을 것이다.”라며 계속해서 마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이웃이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마을보듬이가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 문 의 처 : 구미시 선산읍 주민복지담당 (054-480-7033)
  - 자료제공 : 구미시청 홍보담당관 (054-480-6713)

 

silverinews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