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2022년 10월 2주차 실버소식
 
■ 고성군, 지역 주민 위한 ‘주말 무료 영화상영’
 
고성군문화재단이 위축된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많은 군민이 영화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주말 무료 영화상영을 운영한다.
 
영화는 ‘공동경비구역 JSA’, ‘기생충’, ‘라라랜드’, ‘말모이’, ‘부산행’, ‘더킹’, ‘변호인’, ‘살인의 추억’으로 선정했으며,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27일까지 둘째, 넷째주 토·일요일에 달홀영화관에서 상영된다.
 
영화 관람은 상영 당일 선착순 입장하며, 상영시간 및 상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달홀영화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달홀영화관 033-681-0110
 
 
■ 서울 광진구, 치매 환자 위한 ‘쿵짝쿵짝 뮤직북 2탄’ 발간
 
광진구 보건소가 광진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환자의 기억력, 사고력,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쿵짝쿵짝 뮤직북 2탄’을 발간했다.
 
뮤직북 안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어르신 누구나 알만한 ‘오빠 생각’, ‘앵두나무 처녀’, ‘달아 달아 밝은 달아’ 등 총 16곡의 노래가 재생된다.
 
뮤직북 2탄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치매 환자, 치매 가족, 경도인지 저하 어르신을 대상으로 300부가 제공되었고, 10월 내 관내 요양센터와 기관에 각 1부씩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출처 : 광진구청 홈페이지
 
 
■ 서울 금천구, ‘금천 하모니축제’ 개최
 
서울 금천구에서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금천 하모니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10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금천구 곳곳에서 열린다.
 
주요 행사는 ▲MZ세대를 위한 ‘하모니 대나무숲’ 공연 ▲금천구 곳곳을 여행하는 ‘하모니투어 룰루랄라’ ▲나의 성격을 파악하고, 서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MBTI하우스’ ▲환경 프로젝트 ‘금천 그린 스트림’ 등이다.
 
문의전화 : 금천문화재단 070-8891-1025
 
 
■ 옥천군, 2회 ‘어르신 한글백일장대회’ 개최
 
옥천군이 ‘2회 어르신 한글백일장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한글백일장은 기초 한글 교육을 받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글 학습 의욕을 고취함은 물론 아름다운 한글 쓰기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백일장대회는 10월 13일(목) 옥천 다목적회관에서 열리며 참가 부문은 시, 수필, 편지글, 기타로 나뉜다.
 
옥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대회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문의전화 : 옥천예총 043-731-0539
 
 
■ “가을철 발열성 감염병 주의하세요”
 
경상남도는 농작업 및 야외활동 시 진드기·설치류 등에 의한 가을철 발열성 감염병에 주의를 당부했다.
 
진드기로 인한 감염병이란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가진 일부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다.
 
예방법은 ▲야외활동 시 긴 옷과 팔토시, 장화 등 착용 ▲풀밭에 앉거나 눕지 않으며 기피제 사용 ▲귀가 후 즉시 옷 세탁 및 목욕 ▲몸에 벌레 물린 상처 또는 진드기가 있는지 확인 등이 있다.
 
출처 : 경상남도 홈페이지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