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국민연금 서울북부, 『노후준비 아카데미』 개최- 국민연금 창립 30주년 기념 시니어 작가 출판기념회와 노후준비 콘서트 -

국민연금 서울북부, 『노후준비 아카데미』 개최
- 국민연금 창립 30주년 기념 시니어 작가 출판기념회와 노후준비 콘서트 

 

 
  국민연금 서울북부지역본부(본부장 최기영)는 공단 창립 30주년 기념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오는 9월 13일 수요일 오후 4~9시 광화문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북부지역본부는 “100세 시대, 노후를 디자인하다”라는 테마로 역량있는 5060세 대가 스스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에 ‘작가탄생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행사 당일에는 ‘출판기념회’와 함께 ‘노후준비 콘서트’로 구성된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진행 한다.

‘작가탄생 프로젝트’는 5060세대인 신중년이 책 쓰기를 통해 경쟁력 있는 노후준비 콘텐츠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한 달간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30여 명의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30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책을 쓸 수 있도록 기록관리(이찬영 저자), 글쓰기(강원국 저자), 창의력(이동조 저자) 강연과 함께 작가밴드 운영, 수시 네트워킹,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이 지원됐다.

특히 프로젝트 진행 기간 동안 참여자들은 자신이 누구인지 진지하게 고민하며 인생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누구보다 참여자 본인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그 결과 최종 38권의 책이 완성되었다. 행사 당일에는 1부 출판기념회를 통해 지인 및 가족을 초대해 책을 소개하는 발표회가 열린다.

2부 노후준비 콘서트는 김홍신 작가의 ‘인생사용 설명서’ 강연과 지순호 국민연금 노후준비 전문강사의 ‘행복하게 함께하기’ 강연, 김광석 히든싱어로 유명한 가수 채환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국민연금과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상담 부스가 마련돼 참석자들은 노후준비진단 · 상담 서비스 및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서울북부지역본부의 노후준비 아카데미는 은퇴를 앞둔 신중년의 힐링 체험이면서 동시에 저자 · 강연자 등으로 신중년 일자리 창출로까지 연결될 수 있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다. 최기영 본부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silverinews 신기현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