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제주시, ‘노인 생활안전사고 예방 지원사업’ 시행- 성인용 보행기, 안전손잡이, 미끄럼 방지용품 등 지원
제주시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과 거주하고 있는 주택 내 낙상예방을 위한 ‘노인 생활안전사고 예방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용구 지원으로 노후 생활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하여 왔으며, 2021년 6월부터는 안전손잡이와 미끄럼 방지용품을 추가하여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른 장기요양수급자(1~5등급, 인지지원)로 판정을 받지 못한 등급외 A 또는 B에 해당하는 65세 이상의 어르신이다.
 
지원기준은 지원 품목에 따라 ▲성인용 보행기는 25만원 한도 내 1대(5년 마다 1대) ▲안전 손잡이는 최초 1회 설치비 등 40만 원 한도 내 ▲미끄럼 방지용품은 설치비 등 최초 1회 25만 원 한도 내로 지원된다.
 
또한 지원율은 소득수준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는 100%, 차상위계층 92.5%, 일반노인은 85% 비율로 차등 지원되며,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한편 올해 17명에 대해 4백3십2만8천원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생활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드린 바 있다.
 
제주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어르신들의 보행 불편 해소와 가정 내 낙상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복지용구 지원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통해, 어르신들의 노후 일상생활 안전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배준범 2023-03-22 18:25:45

    참 좋은 사업을 하십니다
    다른시에서는 예산이 문제인가 하지 못하는 일을 해주셔서 고맙네요 ^^~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