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판형구성 및 운영원칙 홈 > 안내데스크 > 판형구성 및 운영원칙

본지는 정보ㆍ정책, 교양ㆍ문화, 연예ㆍ오락 세분야로 1차섹션을 구분하고 있으며, 정보ㆍ정책에 5개, 교양ㆍ문화에 5개, 연예ㆍ오락에 3개 등 세부영역 총 13개의 2차 섹션으로 판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보ㆍ정책은 정책ㆍ산업, 노인복지, 건강ㆍ성, 일자리 정보, 50+모집안내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정부기관, 지자체, 장ㆍ노년층 유관기관 및 단체가 제공하는 공식적이고 정형적인 정보를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에 따라 자료제공 출처를 명확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주로 정부 및 지자체의 노인관련 정책 발표, 지역내 미담사례, 장ㆍ노년층이 알아야할 정보 등을 적극 발굴하여 장ㆍ노년층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목적으로 가감없이 스트레이트 기사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교양ㆍ문화는 기획연재, 칼럼ㆍ기고, 특강ㆍ포럼, 전문기자석, 트렌드ㆍ오피니언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인 석학의 시론을 기획연재하고, 실버레크리에이션, 고사성어, 주거공동체생활 등을 필두로 장ㆍ노년층의 관심분야에 대한 전문가들을 필진으로 모셔 칼럼ㆍ기고란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계와 정책당국 등이 주최하는 세미나와 토론을 현장감 있게 취재하여 보도하고, 의료보건ㆍ복지관련 학과의 교수 및 박사과정의 전문기자들이 제시하는 의견을 전문기자석을 통해 알리고, 장ㆍ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트렌드와 장ㆍ노년층 오피니언리더(소셜미디어기자 포함)들의 기사 및 기고문을 게재하여, 읽을거리 제공을 통해 실버아이뉴스 독자들의 교양ㆍ문화 증진 목적달성에 일조하고자 실버분야의 전문성을 가미한 피처기사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외부 필진의 원고게재 시 저작권 및 기사표절의 시비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사전‘게재동의서’작성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예ㆍ오락은 트로트ㆍ연예뉴스, 취미ㆍ여가, 액티브 시니어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장ㆍ노년층의 관심 대상인 트로트ㆍ연예뉴스를 특정 스타급 연예인에 한정하지 않고 신인ㆍ중견ㆍ원로들의 활동을 폭넓게 발굴하여 보도하고, 취미와 여가생활에 요긴한 전문적이면서도 접근과 활용이 용이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시니어에서는 활동적인 시니어, 유쾌한 노년, 보람찬 노년, 귀감이 되는 노년, 성공적인 노년을 향휴하고 계신 시니어를 소셜미디어기자를 통해 발굴 및 소개하여 고독과 무위를 경감시키고 사회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정보를 스트레이트 기사와 피처기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