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준공- 2023년 3월 개관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어르신들의 복지향상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 지원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착공한 김천시 노인건강문 화센터를 2022년 11월 13일 준공했다고 밝혔다.
 
김천시노인건강문화센터는 국·도비 26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70억 원 을 투입(부지비 제외)해 김천시 남산동 28-1번지 일원에 지상 5층, 연면적 2,997㎡ 규모로 건축되었다.
 
김천시노인건강문화센터는 물리치료실, 체력단련실, 당구장, 바둑실, 평생 학습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며 5층 다목적홀은 건강관련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향후 기존의 노인종합복지관은 교양강좌 중심으로 건강문화센터는 건강프로그램 운영 중심으로 특화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지난 11월 13일 건축물은 준공했지만, 실제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내부 인테리어 공사와 각종 기자재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개관은 2023년 3월에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우리시도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체 인구의 24%를 넘어서는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다.”며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무 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노인건강문화센터가 노인 건강 증진과 여가활동 지원을 통한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 다.”고 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