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고양시, ‘경기도 노인성(性)문화축제’ 개최- 노인 성문제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소통의 장 마련
고양시, ‘경기도 노인성(性)문화축제’ 개최
노인 성문제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소통의 장 마련
 
  ‘2017년 경기도 노인성(性)문화축제’가 ‘뮤지컬처럼 아름다운 우리들의 청춘’을 주제로 지난 27일 오후 1시 고양시(시장 최성)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와 고양시가 주관하고 경기도 노인복지관협회, 고양시 3개 노인종합복지관의 공동 주최로 이뤄졌다.
 
요즘 우리 사회는 노인인구 급증으로 여러 가지 사회문제가 발생하는 가운데 노인의 성(性)문제도 노인 성매매 증가, 성병환자 증가, 의사소통으로 인한 갈등 발생 등으로 심각하게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공공연한 주제로 드러나지 못하고 개인의 문제로만 치부하며 문제해결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고양시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성 관련 교육, 상담, 캠페인 등 노인성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이번 성문화축제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노인 성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자 했다.
 
행사에는 성 관련한 상담창구, 참여 부스와 뮤지컬 형태의 갈라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쉽고 재미있게 노인성문제에 접근해 화제를 모았다.
 
  - 문 의 처 : 고양시청 노인복지과 (031-8075-3272) / 대화노인종합복지관 (031-917-1352)
  - 자료제공 : 고양시청 공보담당관 언론홍보팀 (031-8075-2083)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