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임시 개소- 보건소 2층에 마련... 치매무료선별검사 등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
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임시 개소
- 보건소 2층에 마련... 치매무료선별검사 등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
 
  정읍시 치매안심센터가 임시로 문을 열었다.
 
  정읍시보건소 2층에 마련된 치매안심센터는 문재인정부의 100대 국정 과제인 치매국가책임제 이행을 위한 곳으로 공간 확보와 함께 5명의 전문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치매와 관련된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치매무료선별검사를 실시하고, 1:1 사례관리와 함께 치매단기쉼터(낮시간 보호)로서의 역할도 하게 된다.
 
또한 환자가족 지지를 위한 치매카페 운영을 비롯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방문형 치매예방 종합서비스는 물론 치매환자 ․ 고위험군 ․ 정상군, 가족 등을 등록관리, 대상별로 맞춤별 체계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내년 12월 정식개소를 할 때까지 이곳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며 “이에 따른 임시 사무실 마련과 운영에 따른 사업비 16억4688만여원은 국비 80%를 지원받고 시비 20%를 더한 것이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정읍시는 내년에 총 29억원을 들여 금붕동 일원 4822㎡)에 치매안심센터를 건립한다. 내년 1월 설계용역에 들어가며 12월 지상 2층, 1000㎡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진정한 치매국가책임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며 “치매안심센터의 차질없는 운영을 통해 치매 발생을 감소시키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꾀함은 물론 치매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환자 가족의 부담도 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정읍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063-539-6763)
  - 자료제공 : 정읍시청 기획예산과 홍보담당 (063-539-5081)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