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영양군여협, '홀로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전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영양군이 주최하고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화) 소속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양군지구협의회(회장 박정숙)가 주관하는 『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이 4월 2일(화) 종합복지회관 조리실에서 진행됐다.

올해 사업 시작 10년째를 맞이한『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40여 명의 홀로 어르신들을 위해 분기마다 시행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회원들은 직접 조리한 미역국, 잡채, 불고기, 나물에 떡과 과일 등 생신 음식을 준비하여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차려드리며 생신을 축하드리고 건강을 기원했다.

행사를 주관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양군지구협의회 박정숙 회장은 “외롭게 생신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이 생신상을 받고 좋아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라며 “오늘 하루만큼은 외로움을 잊고 따뜻한 하루를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항상 솔선수범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는 대한적십자회 영양군지구협의회의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영양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