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부산 사상구, ‘함께 방문 네트워크’ 본격 가동- 공공·민간 방문형 서비스 제공기관이 함께 쓰는 달력 제작 및 배포
부산 사상구, ‘함께 방문 네트워크’ 본격 가동
- 공공·민간 방문형 서비스 제공기관이 함께 쓰는 달력 제작 및 배포
- 달력에 기재된 방문정보 공유해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부산 사상구(구청장 송숙희)는 지난 12월 공공·민간기관의 방문형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함께 방문 달력’ 2,000매를 제작하여 배포했다.
 
관내 주민센터, 보건소, 복지관과 기타 방문형 서비스 등 12개 서비스 분야에서 40개 공공·민간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현황을 조사하여 2개 이상 기관에서 방문하고 있는 대상자를 2,000명을 선정했다.
 
각 기관별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알게 된 정보들을 ‘다복동 스티커(별도 제작)’에 기재하여 달력의 방문 일에 부착해 기관 간 방문정보를 서로 공유하여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달력 하단에는 구청 복지부서 및 사회복지관 등의 전화번호를 기재하고 특히 대상자의 성명, 혈액형, 주요 질병, 주 이용 의료기관, 긴급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갑작스런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최초 발견자의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해 질병이 있는 1인 단독가구의 보호체계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함께 방문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여러 기관이 대상자 가구를 공동으로 방문하는 ‘함께 방문데이’를 월 2회 운영하고, 그 외에도 동 주민센터의 ‘찾아가는 복지상담’과 보건소 ‘방문간호사업’을 연계하는 주 1회 ‘집중지원 요일’을 지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송숙희 구청장은 “함께 방문 네트워크를 강화해 대상자별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사시 신속히 대처 가능하게 하는 등 1인 가구의 보호체계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오랜 지병이 있는 1인 가구의 고독사가 늘고 있는 추세에 적극 대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부산 사상구청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계 (051-310-4661)
  - 자료제공 : 부산 사상구청 문화교육홍보과 홍보계 (051-310-4072)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