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양·문화 트렌드·오피니언
실버아이TV, ‘웰다잉’의 의미 되새겨보는 ‘해피엔딩의 조건’ 제작・방송- “죽음은 닥치는 것이 아닌 맞이하는 것”
 
실버아이TV, ‘웰다잉’의 의미 되새겨보는 ‘해피엔딩의 조건’ 제작・방송
“죽음은 닥치는 것이 아닌 맞이하는 것”
 
[▲ 이미지제공 : 실버아이TV]
 
‘웰빙(well-being)’, 그리고 ‘웰다잉(well-dying)’...
 
사람들은 ‘웰빙’에 대해 관심이 많다. 그러나 ‘웰다잉’은 그저 노인들의 일, 나에게는 아주 먼일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은 지난 2017년 고령사회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총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14% 이상인 사회)로 진입했다. 출산율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는 반면 평균수명연장으로 노인의 수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시니어 전문 채널인 ‘실버아이TV’는 고령사회를 맞은 현 사회에서 죽음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남은 인생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프로그램 ‘해피엔딩의 조건’을 방송한다.
 
‘해피엔딩의 조건’에서는 웰다잉의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죽음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습과 남은 인생을 행복하게 보내기 위한 고민을 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이미 오래전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일본의 장례문화와 이미 삶 자체가 죽음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그들의 모습 속에서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죽음을 현명하게 맞이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 이미지제공 : 실버아이TV]
 
실버아이TV의 ‘해피엔딩의 조건’은 11월 29일(목) 21:07(1부), 22:10(2부)에 첫방송된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