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창녕군, 생활원예로 심리적 우울감 떨쳐내세요!- 60세 이상 남성 어르신 30명 대상으로 ‘생활원예’ 교육 실시
 
창녕군, 생활원예로 심리적 우울감 떨쳐내세요!
- 60세 이상 남성 어르신 30명 대상으로 ‘생활원예’ 교육 실시
 
[▲남성 어르신 생활원예 개강]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과학관에서 60세 이상 남성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남성 어르신 생활원예반’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 5일부터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평소 생활원예를 접해 보지 못한 남성어르신들에게 원예식물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실습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내용은 생활원예에 대한 기본이론과 공기정화식물, 테라리움, 캔아트, 다육미니정원, 모스화분, 프리저브드플라워 냄비받침만들기 등 실기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영천(67세) 교육생은 “평소 원예는 작물재배를 통한 소득창출을 주로 해왔기에 원예작품 활동은 남자들이 하기에는 쑥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만들어보니 나만의 작품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갖게 되고, 마음도 차분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남성어르신들이 원예식물의 다양한 이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노년기에 찾아오는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창녕군청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055-530-1035)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