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창녕군, 경로당 어르신 2,000여 명 대상으로 원예체험 진행-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경로당 통합프로그램 운영 예정
 
창녕군, 경로당 어르신 2,000여 명 대상으로 원예체험 진행
-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경로당 통합프로그램 운영 예정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경로당 통합 건강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꽃 화분 만들기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꽃 화분 만들기 원예체험은 어르신들에게 신체적, 정신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꽃을 화분에 직접 심어보는 내용으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으며, 프로그램 진행 전에 고혈압⋅당뇨 등 건강 체크를 통하여 건강관리도 함께 진행했다.
 
함께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이렇게 어버이날에 맞춰서 꽃을 선사해주고 건강도 챙겨줘서 고맙다”며 “꽃을 만드는 이 시간이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녕군보건소는 어르신들이 즐거운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 만성질환 교육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앞으로 전문영양사의 지도하게 만성질환과 영양이라는 주제로 한 영양실습 및 신체활동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경로당 통합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창녕군청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055-530-1035)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