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정읍시보건소, ‘한방 요통관리교실’에서 건강 챙기세요!- 7월 11일까지 주 2회 실시… 관절강화 및 유연성 증진 도와
 
정읍시보건소, ‘한방 요통관리교실’에서 건강 챙기세요!
-  7월 11일까지 주 2회 실시… 관절강화 및 유연성 증진 도와
 
 
 정읍시보건소가 운영하는 한방 요통관리교실(이하 요통관리교실)이 시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요통관리교실’은 요통과 좌골신경통을 호소하는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관절 강화와 유연성 증진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요통관리교실에서는 한의사와 간호사, 외부 강사가 한의약 양생법의 생활화를 통한 건강증진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기초검진과 통증 정도 및 만족도 조사, 기공체조 등도 실시한다.
 
참여자는 “오늘 처음 운동에 참여했지만, 허리와 다리 통증이 좋아진 느낌이다”며 “할 수 있는 운동이 별로 없었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한방 요통관리교실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해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지난 22일부터 7월 11일까지 주 2회씩(화, 목) 총 12주로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팀(☏539-6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정읍시청 기획예산과 홍보팀 (063-539-5081)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