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경기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무단이탈 치매노인 조기발견으로 안전구조- 365일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사건 사고 발생 시 큰 역할
 
경기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무단이탈 치매노인 조기발견으로 안전구조
- 365일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사건 사고 발생 시 큰 역할
- 사회적으로 보다 많은 관심과 제도적 보완 마련 시급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경기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가 노인보호센터를 무단이탈한 치매노인을 면밀한 모니터링으로 50분 만에 안전하게 구조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11시 40분경 치매노인 A씨(76세,여)는 보호 중인 센터를 무단이탈하였고, 25분 후 112신고로 사건이 무전 접수됐다.
 
이에 센터는 관제요원을 총동원하여 인상착의를 토대로 방범용 CCTV 검색에 착수해 5분 만에 A씨가 곤지암 터미널 방향으로 홀로 걸어가는 영상을 발견하고 터미널 주변으로 압축, 보다 면밀한 관찰로 미용실로 들어간 것을 확인한 후 현장 경찰과의 긴밀한 공조로 A씨를 발견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치매 노인의 경우 발견이 늦어질수록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사례처럼 휴일에 사람들의 왕래가 많고 인상착의도 명확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전문 관제요원의 고도의 집중력과 분별력으로 신속하게 발견하게 되어 다행이라며, 사회적으로 보다 많은 관심과 제도적 보완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12월 개소한 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경찰과 협업을 통해 최근에 상습 차량털이범을 검거하였고, 365일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자살기도자 구조, 가출 치매노인 및 청소년 안심귀가, 성추행범 검거, 차량 절도범 검거 등 사건사고 발생 시 피의자의 신속한 검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자료제공 : 광주시청 공보담당관 공보팀 (031-760-2717)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