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일자리정보
서천군, 노인일자리 사업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 운영- 11명의 어르신 참여… 약 3개월간의 전문바리스타 교육 거쳐 제2의 인생 시작
 
서천군, 노인일자리 사업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 운영
- 11명의 어르신 참여… 약 3개월간의 전문바리스타 교육 거쳐 제2의 인생 시작
 
 
 서천군은 3일 서천특화시장 주차장에서 노인일자리 신규 시장형사업단인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의 문을 열었다.
 
군은 2019년 노인일자리 우수시책 사업제안으로 선정된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 추진을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 접수를 통해 11명의 어르신들을 선정하고, 약 3개월간의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거쳐 어르신들이 제2의 인생도약을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했다.
 
시니어 바리스타 김 모 어르신(남, 75세)은 “용기를 내서 낯선 세상으로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나이를 먹고 새로운 분야를 도전하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활기를 느끼고, 앞으로 시니어 바리스타로서 자긍심을 갖고 이 분야의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사업을 운영하는 서천시니어클럽(관장 장동필)은 수익금 전부를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로 지급할 예정이며, 향후 전문 커피업체인 스타벅스 서비스 교육을 이수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움직이는 시니어 커피차와 같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사람들과의 소통과 교류의 장은 물론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서천군청 홍보팀 (041-950-4214)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