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건강·성
당진시보건소, ‘고혈압・당뇨교실’ 운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돕는다- 합덕보건지소에서 만성질환자 45명을 대상으로 4주간 운영
당진시보건소, ‘고혈압・당뇨교실’ 운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돕는다
- 합덕보건지소에서 만성질환자 45명을 대상으로 4주간 운영
 
 
 당진시보건소 합덕보건지소가 지난달 24일(화)부터 고혈압・당뇨교실을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과 당뇨진단을 받은 만성질환자 45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주 8회차로 운영한다.
 
첫 교육에 앞서 대상자들의 기초건강측정 및 체지방 분석 등이 실시됐으며 이를 토대로 고혈압과 당뇨 바로 알기, 합병증 예방교육,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아로마오일 이완요법, 질환별 식이요법 및 저염식 만들기, 유산소 운동 등 이론과 체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24일 진행된 첫 주차 교육에서는 대한간호협회 이효정 강사가 ‘고혈압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고혈압의 원인과 증상, 치료, 합병증 전반에 대해 강의하고 평소 환자들이 궁금해하던 의문 사항을 명쾌하게 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 중인 김 모 씨(합덕읍 운산리)는 “그동안 고혈압 진단을 받고 오랫동안 약에만 의존해 건강이 걱정됐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제대로 배워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덕보건지소는 고혈압 건강교실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자료제공 : 당진시청 홍보팀 (041-350-3143)
 
 

silverinews 이지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