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안동시, 건강한 식문화를 위한 '안심식당' 확대 운영- 위생적인 식문화 정착 및 외식 경기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안동시가 코로나19를 예방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 ‘안심식당’을 24개소에서 92개소로 확대·운영한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 감염의 우려를 줄이고 건강하고 위생적인 음식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사업으로, 3대 식사문화 개선 요건을 충족하는 식당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하여 말 그대로 안심할 수 있는 음식점을 확대 보급하고자 마련됐다.
 
3대 식사문화 개선과제로는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이며,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영업소는 3대 과제를 철저히 준수하여 식문화 개선을 이행하여야 한다.
 
지정된 안심식당에는 표지판을 부착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소비심리 회복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안심식당에 안심 접시, 위생 국자, 위생 마스크를 제작·보급하여, 안심식당 기본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추후 관광지 주변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및 국자 ·집게 등을 보급하여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보건위생과장(김문년)은 “안심식당을 점차적으로 확대·운영하여 식사문화 개선과 외식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심식당은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연중 신청받고 있으며, 3대 식사문화 개선과제 충족 여부를 현지 심사·검토한 후 지정하고 있다.
 
 
- 자료제공 : 안동시청 공보감사실 (054-840-6064)
 
 

silverinews 문민경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