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충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실종 치매노인 발견에 큰 역할- 신속한 CCTV확인으로 치매노인 실종 3시간 30분 만에 발견해 귀가 조치
 
 
시민의 안전을 지켜낸 충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 활약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충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4일 지역 내 길을 잃은 치매노인의 귀가를 돕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센터는 지난 3일 치매를 앓고 있는 A 씨(91세, 여)의 실종에 따른 경찰의 검색 공조 요청을 받았다.
 
A 씨의 인상착의를 확보한 센터는 실종 직전 확인된 곳부터 주변지역에서 시내 일대로 관제 범위를 확대해 가며 CCTV 확인에 착수한 결과, 3시간 30분 만인 새벽 1시경 A 씨를 발견해 112상황실에 통보했다.
 
노인의 행방이 확인됨에 따라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져 A 씨는 무사히 가정으로 귀가할 수 있었다.
 
특히, 시는 관제센터에서 근무하는 권윤숙 요원의 투철한 직업 정신과 빠른 대처 능력이 자칫 탈진이나 추위로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었던 A 씨를 찾아내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송필범 정보통신과장은 “CCTV 관제를 통해 실종된 치매노인이 무사히 가족에게 인계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경찰과의 협력으로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충주시청 홍보담당관 (043-850-5083)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