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대전 대덕구, 비대면 독서활동 지원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 대덕구청장 및 선발된 대덕구민들이 직접 낭독에 참여해 눈길
- 12월 24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대덕구 팟캐스트를 통해 배포 예정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저(약)시력자와 평소에 책을 가까이 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음성독서서비스인 ‘오디오북’을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디오북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대덕구민들이 직접 낭독에 참여해 제작됐으며, 김병권 저자의 ‘기후위기와 불평등에 맞선 그린뉴딜’을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직접 낭독해 대덕구의 그린뉴딜 정책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이끌어 내도록 했다.
 
오디오북으로 제작된 작품은 ‘길 떠나는 너에게’(최숙희 저), ‘유럽동화마을여행’(이형준 저), ‘메밀꽃 필 무렵’(이효석 저) 등이다. 그림책, 여행, 예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제작돼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독서단계와 취향에 따라 청취할 수 있다.
 
오디오북은 24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4차시에 걸쳐 대덕구 팟캐스트인 ‘대덕톡톡톡’(http://www.podbbang.com/ch/1772780)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주민들의 정보이용권을 확대하고 코로나시대 비대면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오디오북을 통해 주민들이 마음을 양식을 가득 채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복합문화센터(☎042-608-6283)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대덕구청 기획홍보실 (042-608-6232)
 
 

silverinews 성혁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