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단양군 치매안심센터, ‘기억보듬 어른이집’ 졸업식 개최- 치매악화 방지 위해 전문적인 인지자극 프로그램 운영
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쉼터 ‘기억보듬 어른이집’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에는 사업 참여 어르신과 가족 등 10여 명이 했으며, 그동안 만든 작품과 수업 동영상을 함께 감상하고, 졸업장 수여식과 사진촬영도 함께 진행했다.

군 치매안심센터는 올해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치매악화 방지를 위해 요리교실, 수공예, 라인댄스 등 전문적인 인지자극 프로그램을 구성해 35주간 92회 운영하는 실적을 거뒀다.

이번 졸업 대상자는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에 1년 이상 참여한 어르신들이다.

한편, 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집중관리와 동시에 치매조기검진을 연중 만 60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치매선별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치매 집중 검사를 각 읍면 지소, 진료소에서도 함께해 2100명에 대한 검사를 진행했으며, 인지저하의심으로 판명된 136명 어르신께 진단검사를 실시해 44명의 신규 치매 환자를 발굴했다.

또 치매 환자뿐만 아니라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지역주민을 위한 치매예방교실 및 인지강화교실을 대면·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