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복지
광진구, '50+세대 커뮤니티' 모집- 일, 학습, 문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주제의 50+세대 커뮤니티 모집
- 4인~6인으로 구성된 20개 팀 선정,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
- 선정 커뮤니티는 50+ 학습지원단 및 최대 200만 원 지원금 활용 가능
 
광진구가 일, 학습, 문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의 50+세대 커뮤니티를 모집하고, 활동을 지원한다.
 
‘50+세대 커뮤니티 지원 사업’은 삶의 전환기에 있는 50+세대가 제2의 생애설계 등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구성해 경험과 재능을 나누고, 나아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모집 대상은 만 50세부터 64세까지 연령의 4인~6인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로, 구성원의 70% 이상의 주소지 또는 사업장이 광진구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인생 7대 영역 커뮤니티(일, 학습 및 자기개발, 재무, 건강, 가족 및 사회관계, 여가활동 등) ▲문화 활동 커뮤니티(예술, 문화, 음악, 미술 등) ▲취약계층 지원 등 공익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거나 계획 중인 커뮤니티이다.
 
총 20개 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커뮤니티는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50+ 학습지원단이 커뮤니티 홍보 및 운영, 정산시스템 안내 등을 돕고, 교재비나 실습비 등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최대 200만 원의 활동비를 활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20일까지이며, 이메일(lss1122@gwangjin.go.kr)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광진구청 어르신복지과로 방문하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광진구 어르신복지과(☎450-7419)로 문의하면 된다.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