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보
‘제6회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 개최- 10월 22일(토)부터 25일(화)까지 나흘간 엑스코에서 열려
‘파워풀 시니어! 디지털 라이프로 즐긴다!’라는 주제로 ‘제6회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가 오는 10월 22일(토)부터 25일(화)까지 나흘간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최신 웰-에이징 시장동향과 슬기로운 노후 준비를 위한 모든 기술과 제품, 솔루션 정보를 한자리에 마련한 국내 유일의 시니어 전문전시회로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베이비붐 세대가 대거 은퇴하고 고령인구 비중은 점점 더 가속화되면서 과거와 달리 강력한 소비력을 갖춘 50~70세대들은 새로운 소비세력으로 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관련 시니어 시장 규모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더 젊고 건강한 노년을 꿈꾸는 시니어 세대들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다양한 제품들과 기술들을 소개하며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인공지능 & 데이터사이언스, 메디컬 & 안티에이징, 금융 & 부동산, 취미 & 문화, 시니어용품, 제론테크놀로지 등 6개 분야에서 22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주요 참가기업은 네이버클로바, 한국화이자제약, 스프링소프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KT 알파, ㈜효돌 등이다. 이중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네이버클로바는 ‘클로바 케어콜’ 등 시니어 돌봄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화이자제약은 가을·겨울철 폐렴과 독감을 예방할 페렴구균 백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돌봄 로봇을 출품하는 ㈜효돌을 비롯해 기능성 게임이 탑재된 ㈜스프링소프트의 ‘스마트 터치 테이블’ 등 시니어 헬스케어 기술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매년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어온 미니파크골프대회와 시상식을 비롯해 시니어 DJ의 디제잉 공연, 시니어 패션쇼, 무료건강검진,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특히 올해는 국제제론테크놀로지학회와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이 주최하는 ‘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전 세계 20개국의 고령친화 전문가 100여 명이 대구를 방문해 국제 교류의 장을 열고, 세계 각지의 제론테크놀로지 연구자, 정부기관 관계자, 기업인 등 1,000여 명 이상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모빌리티 등 100세 시대 첨단기술 정보를 접하고 공유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되며 자세한 참가기업 및 부대행사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seniorfai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고령친화 제품과 기술들,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행사로 관계 기관들과 기업, 시민들이 많이 참관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대구는 로봇, 헬스케어, 인공지능 등의 첨단산업과 함께 시민 모두의 삶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혁신하는 디지털전환 도시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