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 어르신들에게 인기 최고!- 동장이 경로당 방문 안부인사·의견청취 및 관내 단체·기업의 후원물품 전달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 어르신들에게 인기 최고!
  - 동장이 경로당 방문 안부인사·의견청취 및 관내 단체·기업의 후원물품 전달

 

  대전광역시 대덕구(구청장 박수범) 신탄진동은 동네 어르신들과 정기적인 만남을 위해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은 동장이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안부인사 및 의견청취, 후원물품 등을 전달하는 동 특수시책이다.
 
올해 4월부터 시행해 왔으며 동장은 관내 경로당 16개소를 방문하여 즐거운 담소를 나누며 어르신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들을 설명해드리고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발생 시 즉시 조치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관내 단체·기업 등에서 ‘신탄진동 경로당 마실가는 날’ 후원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신탄진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신탄진동복지만두레, 파리바게트 금강엑슬루타워점, 한솔제지(주)대전공장 1%사랑나눔회, 던킨도너츠신탄진생산점 등이 참여해 텃밭채소, 빵, 커피믹스, 도너츠 등을 지원했다.
 
특히 던킨도너츠신탄진생산점은 이달부터 매월 도너츠 300여개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기로 약속했다.
 
김00 어르신은 “처음 동장님이 찾아왔을 땐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서너 달째 계속 보니까 이무롭고 반갑다. 찾아와주는 것도 고마운데 후원물품까지 챙겨주니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강동구 동장은 “부모님 찾아뵙듯 경로당 마실 다니며 어르신들의 불편함, 소외감 등을 덜어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시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처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동 (042-608-5788)
  - 자료제공 : 대전광역시 대덕구청 기획감사실 (042-608-6232)


 

silverinews 편집부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